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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un : liquid   5

Liquid Death Mountain Water | Murder Your Thirst | Liquid Death
재미난 마케팅으로 주목받는 캔입 생수 브랜드 Liquid Death
- 지속가능성을 위해 플라스틱 병을 사용하지 않는 이 알프스 산수(山水) 브랜드의 컨셉은 헤비 메탈 & 펑크락
- 던지는 메시지는 '뒈지고 싶지 않으면 마셔라'. 일반이적인 지속가능성 브랜드처럼 계몽적으로 메시지를 던지는 것이 아니라, '안하면 다 디진다'는 식으로 강렬하게 브랜딩하는 것이 특징이다.
- 직설적이고 웃긴 이 광고 영상을 보는 것을 추천한다 https://www.youtube.com/watch?v=EeRADNpdKD4
- 최근 900만 달러 투자를 받았다.
PH  liquid  death  water  mountain  sustainability  heavy  metal  punk  rock  bran 
6 weeks ago by yun
Graphic design trends to look for (and some to avoid), courtesy of Trend List | It's Nice That
Trend List사이트를 만들 당시, 형식(form)은 기능을 상실하고, 인터넷 기술이 디자인의 형식주의와 카피캣을 촉진시켰다고 생각했다.
Trend List는 항상 존재하는 형식주의와 우리가 온라인을 통해 보는 반복적인 비쥬얼 언어 작업에 대한 반응으로 시작했다.

오늘날의 세상은 시각적이며, 예술 작업과 그래픽 디자인은 뚜렷하게 보이는 연관된 맥락 없이 늘어놓아지고 있다. 우리는 이러한 시각적 트렌드에 패턴이 있는지, 또는 어떻게 시간을 지나 발전하는지 보여주기 위해 이 작업을 시작했다. Trend List는 이후 벤치마크로, 레퍼런스 데이터베이스로, 새로운 디자이너들에게 영감을 줄 수 있는 소스로 발전해왔다. 이제는 디자이너들이 스스로 그들의 작업을 Trend List에 보내주고 있다.

우리가 최근 발견한 트렌드를 소개한다.

Liquid Illustration
최근 그래픽 디자인은 추상적이고 Unintentional한 성향을 띠고 있다. Liquid 형태의 추상적 표현이 시각 디자인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다. 못생긴 요소들이 아름답게 변화하고, 예측불가능함이 디자이너에 의해 명확한 의도를 갖게 된다. 예를 들어 우리는 형태가 경계를 잃고 기하학적 구조가 버터처럼 녹는 것을 본다. 금속 질감의 3D 렌더링이 강렬한 색과 혼합하는 방식이 많이 보이고, 아이가 그린 듯한 손그림이 LSD 리듬처럼 흐드러지며, 벡터가 픽셀과 결합한다.
포토샵의 Liquify 필터가 업계의 새 유행이 되었다. 잘 모르겠다면, 마티스(https://www.moma.org/interactives/exhibitions/2014/matisse/the-cut-outs.html)를 떠올려라.

Sterile Branding
브랜드 디자인은 점점 비슷해질 것이다. 업계가 계속해서 미니멀 브랜딩의 유행을 따름에 따라, 이미 선도하고 있는 애플이나 유니클로를 따라갈 것이다.
이러한 트렌드에 따라 제품을 앞에 내세우고, 그래픽 디자인은 2차적 또는 중요하지 않은 롤로 몰아내고 있다. 정돈된 삶의 이미지, 정갈하게 가운데 놓인 제품 사진, 모노톤 백그라운드, 헬베티카와 퓨추라의 복제품을 사용한 타이포그래피의 선택, 한 개의 강조색.
미니멀함은 좋지만 위트나 감정을 주입하는 것은 캐릭터를 살리고 브랜드만의 유니크한 이야기를 전달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공식에서 벗어난 브랜드는 그들만의 시각적 언어를 만들 수 있는 기회가 있는 셈이다. 슈프림, NYC 유대인 박물관, Happy Socks를 봐라. 그들의 독특한 시각적 스타일은 포화된 시장에서 그 브랜드들만이 갖는 차별점을 부여했고, 기억할 수 있게 되었다.

Stretched Type
2016년, 난 그래픽 디자인이 좀더 "펑크"해질 것이리고 이야기했다. 당시 우리는 여기저기 흩뿌려진 텍스트, 과하게 조리된 스파게티처럼 흐믈한 끈 형태의 텍스트, 카녜 웨스트의 The Life of Pablo 커버처럼 과도하게 반복되는 텍스트를 봤다. 타이포그래피도 일그러졌다.
이 당시는 아주 기본적인 룰을 깨부시는 시기였다. 처음엔 섬세했다. 커닝을 일부러 잘못한다던가, 문장 내에 고르지 않게 단어를 분포한다던가 하는 식이었다. 이것이 점점 발전하면서, 시각적 노이즈의 과도함을 통해 독자의 신경을 가로채는 것이 의미나 가독성보다 중요해지기 시작했다.
우리가 처음으로 하지 말라고 배운 것이, 이제 의도적으로 하는 것이 되어버렸다. 우린 지난 세대에게 가운데 손가락을 들어 올리는 셈이다. 이 트렌드가 2020년에는 어떻게 발전될지 궁금하다. 아직도 깨부수어질 룰은 많고, 우린 더욱 별나고, 독특하고 아름다운 것을 많이 보게 될 것이다.

Zero Negative Space
어떤 논쟁 중 "More can sometimes be more."라고 한 Classmate가 이야기했을 때 모두 웃었다. 이제 아무도 웃지 않는다. "더함"은 트렌드다. 잭슨 폴록의 그림처럼, 그래픽 디자인에서 공간은 가득 채워야하는 것이 되었다. 당신의 눈이 쉴 공간은, 숨을 들이마실공간은 없다.
Richard Niessen(http://www.richard-niessen.nl/overview/), Paul Scher(https://www.pentagram.com/about/paula-scher), Esther de Vries와 같이 이 분야의 선구자들이 있다. 한편으로 이러한 그래픽 접근은 차분하고 순종적일 수 있고, 다른 한편으로는 폐쇄공포적이고 수수께끼 같을 수 있다. 어떤 것이든 반복은 눈을 즐겁게하는 비주얼을 제공하고, 가득한 비밀의 보물을 보여준다.
이러한 트렌드는 주기적으로 반복되고 있는데, 그래픽 디자이너들은 마지막 남은 하얀 공간을 채우기에 앞서 조심해야 한다. 의도를 갖고 건축되었을 때만 즐겁고, 도발적이며, 추상적이고, 정보성이 가득할 수 있다.

Primary Colors
솔직해지자. 우린 모두 네온컬러, International Klein Blue에 질렸다.
최근 몇 년간, 그래팩 디자인에 있어서 미묘한 Tertiary 색상들이 유행이었다. 눈을 사로잡는 페이스북이나 슬랙, 에어비앤비, 드롭박스와 같은 아이-캔디 기업 일러스트에서 볼 수 있다. 이러한 미묘한 색상은 누구도 혼란스럽게 하지 않는다. 하지만 난 이러한 점잖고 조용한 색상들은 곧 강렬한 색상에 의해 대체될 것이라고 믿는다.
이러한 색상은 순백의 배경과 검정 타이포그래피에서 훨씬 드라마틱하게 다가올 것이다.
CMYK 0/100/100/0이 유행하리라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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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weeks ago by yun
Zero-Waste Packaging for Liquids is Made Entirely of Soap | Colossal
쓰레기가 하나도 발생하지 않는, 비누로 만든 포장 용기.
포장의 재질이 비누라서 안에 담는 내용물도 바디 젤인데, 음용할 수 있는 액체를 담을 수 있는지는 모르겠음.
어쨌든 이 비누 용기는 일반적인 비누처럼 물에 녹이면서 몸을 씻는 데 사용이 가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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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cember 2019 by yun
xkcd: Pipelines
미국에서 소비되는 액체 파이프라인 굵기 비교.
liquid  xkcd  cartoon  pipeline  consume  united_states 
march 2016 by y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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