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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un : logo   34

Nissan may be following BMW with a redesigned flat logo
닛산도 BMW처럼 플랫한 로고로 변경할…까? It's Nice That
공식적인 로고 변경 발표는 없었지만 닛산의 새 로고가 트레이드마크 문서 속에서 발견되었다.
nissan  logo  itsnicethat  flat  2020 
5 days ago by yun
Jure Tovrljan redesigns iconic logos to reflect a world under coronavirus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는 기업 로고들, Dezeen
이미 다 봤을 것 같지만 혹시 못보신 분이 있을까봐...
서로 거리를 두고 있는 마스터카드, 마스크를 쓴 스타벅스.. 등등
logo  brand  quarantine  social  distance  dezeen  2020  coronavirus 
5 days ago by yun
BMW’s new flat logo is everything that’s wrong with modern logo design - The Verge
BMW가 새 로고를 공개, The Verge
- 1917년에 정립된 엠블렘이 가장 크게 바뀐 셈.
- 구리다. 왜 가독성이 떨어지게 만드는 것인가
- 요새 유행인 플랫 디자인, 미니멀리즘 디자인을 따라한 격.
- 플랫하게 가는 건 이해한다고 쳐도, 바깥쪽 검정색 원을 없앤 것이 이해가 가지 않는다. 이 때문에 가독성이 떨어진다.
- 자동차에 붙어있는 실물 사진을 보면 뭔가 자동차가 한없이 가볍고 장난감같아진 느낌.
bmw  logo  emblem  design  verge  2020  automobile  car 
25 days ago by yun
Durex rebrands with flat logo and "sex positive" campaign
발렌타인 데이를 겨냥한 듀렉스 콘돔 리브랜딩 캠페인, Dezeen
- 이전의 마름모꼴 박스에서 벗어나 좀더 둥그런 모서리를 띤 로고로 변경되었으며, 입체감이 배제된 플랫 디자인으로 변경
- 로고 변경과 함께 "One Night Sans"라는 캠페인을 위한 서체도 공개
- 이번 리브랜딩을 통해 듀렉스는 섹스에 대한 오명과 금제에 대항하기 위한 활동주의적 이미지를 강조함
- 발렌타인 데이에 맞춰 공개된 광고들에는 2017년 듀렉스가 실시한 글로벌 섹스 설문조사 결과에서 드러난 사실들을 열거:
- 2/3은 성생활을 통해 만족하지 못한다.
- 1/2는 한 번도 STD 검사를 받아본 적이 없다.
- 이러한 사실을 통해 "포르노는 실제와 다르다"라는 메시지를 강조.
-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Havas가 듀렉스 리브랜딩 작업
Durex  condom  sex  dezeen  logo  flatten  rebrand  campaign  Advertisement  advertising 
6 weeks ago by yun
donald trump unveils new space force logo that looks like star trek insignia
트럼프 정부가 스타트렉의 스타플릿 로고를 연상하게 하는 Space Force의 로고를 소개.
Space Force는 우주 전쟁을 대비하여 만든 기관으로 2019년 12월 미국 하원이 창설을 허가, $ 738B의 국방비 지원을 허락.
United_States  army  force  space  logo  star  trek  designboom  trump  donald 
9 weeks ago by yun
Pentagram rebrands Fisher-Price to convey fun, play and silliness | It's Nice That
팬타그램이 세계적인 장난감 브랜드 Fisher-Price 로고를 리브랜딩.
얼핏 보면 큰 차이가 없지만:
- 장난감 가게의 차양을 상징하는 아래쪽 반원이 4개에서 3개로 줄어들었으며,
- F와 P를 소문자로 바꾸었고,
- Fisher-Price 중간의 하이픈(-)이 마치 웃는 입 모양을 형상화하도록 변경.
- f와 p로만 이루어진 간소화된 버전의 로고도 함께 공개.

이와 함께 "Fun, action, celebrtion, silliness and joy"를 담을 수 있도록 통통튀고 장난스러운 로고 활용 베리에이션을 만들고, 사용한 서체는 "Let's Be Glyphs"라고 이름을 붙여 함께 공개.

링크에 들어가 중간의 영상을 보길 추천.
통통튀는 음악과 함께 Fisher-Price의 로고가 어떻게 활용되는지 잘 보여주는 영상.
fisher-price  logo  Rebrand  pentagram  itsnicethat  kid  play 
11 weeks ago by yun
Paris 2024 Olympic Games - Brand design on Behance
2024 파리 올림픽 & 패럴림픽 로고

패럴림픽 로고는 올림픽 로고를 보는 각도만 바꾸어둔 형태로, 장애인들을 보는 시각 역시 바라보는 관점만 다른 것 뿐이라는 점을 암시.

어쨌뜬 에펠탑 죽고 못사는 파리…
Olympics  logo  paris  2024  paralympics  disabilities 
12 weeks ago by yun
Warner Bros. — Pentagram
워너 브라더스 로고 리브랜딩, 그리고 Warner Bros. Sans 서체 공개.
파란색의 현대적인 형태로 변경된 이번 로고는 워너 브라더스가 보유한 다양한 스토리 프랜차이즈나 프로그램에 모두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신경을 쓰고 작업했다고 함.

https://www.itsnicethat.com/news/pentagram-warner-bros-rebrand-graphic-design-141119
warner  bros  logo  pentagram  rebrand  shield  movie 
november 2019 by yun
facebook introduces new all-caps logo following promises of more transparency
페이스북 리브랜딩
이 리브랜딩은 페이스북이 서비스하는 페이스북, 인스타, 와츠앱의 상위 개념으로서 페이스북에 대한 리브랭딩이며, 우리가 이용하는 페이스북 자체는 변하지 않는다고.
facebook  rebrand  logo  app  designboom  capital 
november 2019 by yun
Mea Vita: Carpe Diem: Upside Down Apple Logo
예전 애플 노트북에는 로고가 거꾸로 붙어 있었다 | Joe Moreno Blog
사용자들이 애플 로고를 보고 자꾸 반대로 노트북을 열려고 했기 때문에.
당연하게도 몇 년 후 이 결정은 바뀌어서, 우리가 지금 아는 노트북과 같이 사용자가 열 때에는 뒤집힌 로고를 보고 있다.
logo  apple  history 
march 2019 by yun
100 years of Bauhaus: what famous logos would look like in Bauhaus style
바우하우스 100주년을 맞이하며: 오늘날 유명 로고가 바우하우스 스타일이라면? 99Designs
- 비록 20년도 안되는 짧은 기간 운영되었지만, 현대 디자인에 큰 영향을 끼쳤다고 평가받는 바우하우스의 설립 100주년이 올해다.
- 전기의 발명과 대량샌산의 등장 이후 세워진 바우하우스는 제품은 형태와 기능이 같이 작동해야한다는 원칙 아래 세워진 예술 학교로, 순수예술의 미학과 현대 산업의 실용을 합쳐 보기에도 좋고 기능도 좋은 디자인을 추구했다.
- 99Design에서는 바우하우스 100주년을 기념하여 현대 기업 로고를 바우하우스 형태로 재해석하는 콘테스트를 열였다.
- 위 링크를 클릭해 들어가 스크롤을 내려 로고들을 직접 보는 것을 추천한다.
- 1위는 아디다스 로고. 개인적으로는 인스타그램 로고나 넷플릭스 로고도 재밌다.
bauhaus  design  logo  redesign 
march 2019 by yun
(9) Happiness comes from the simple things - YouTube
행복은 사소한 곳에서 오는 법, YouTube
세상에 별 것 아니더라도 즐거워할 거리가 있다는 것을 깨닫게 해주는 영상.
- 어릴 적 집에 DVD플레이어가 있던 사람이라면, 색깔이 변하는 DVD 로고가 화면 보호기처럼 검정 화면을 통통 튕겨 나가는 장면을 기억할 것이다.
그러다가 로고가 우연히 화면의 정확한 모서리 끝을 튕길 때 왠지 모를 만족감을 느낀다. 영상에서는 술집에 모인 사람들이 이 찰나의 순간을 기다리며 환호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술집 대형 TV 스크린에 왜 DVD 화면 보호기를 틀어놨는지는 알 수 없지만, 어쨌든 이런 별 것 아닌 걸로 다들 아이들처럼 즐거워하는 모습이 너무 흥겹다.
dvd  logo  bar  simple  happiness 
february 2019 by yun
Why Does Every Lifestyle Startup Look the Same? - Vox
2010년대 브랜딩을 한 스타일로 규정하라고 한다면 이럴 것이다: 산 셰리프 서체, 흑백 또는 코발트와 같은 플랫한 색.
기울기나 화려함, 드롭 쉐도우를 없애서 노이즈를 줄인다.

산셰리프 서체는 적어도 18세기부터 유행하기 시작했다. 마케팅에서 미니멀리즘 디자인은 새로운 것이 아니다. 하지만 이러한 브랜딩 장르가 벤쳐 투자를 받는 라이프스타일 스타트업 사이에서 유행하고 있다: Outdoor Voices, Bonobos, Frank And Lyst, AYR, Reformation, Glossier, Allbirds, Thinx.
어떤 브랜드는 이러한 스타일을 로고를 포함한 모든 홈페이지에 적용하기도 한다.

스타트업 미니멀리즘의 좋은 점 중 하나는 유연성이다. 이러한 스타일은 모든 것을 팔 수 있다.

Books Are MAgic이라는 브루클린의 책방은 책을 판다. Bushwick의 조잡한 거리의 웨어하우스에서 빵을 만드는 Brooklyn Bread Lab에서는 빵은 판다. Airbnb는 2014년에 기존의 풍선같은 필기체 로고에서 코랄색의 소문자 산셰리프 로고로 바꿨다. 1856년에 시작된 영국의 레인부츠 브랜드 헌터는 클래식 로고 옆에 산 셰리프체 서체로 쓰여진 메뉴가 있다.

스타트업 미니멀리즘은 제품 자체를 묘사하기 보다는 어떻게 제품이 구매되고 소비자 앞에 도달하는지를 암시한다: 디지털로 쉽게, 괜찮은 가격으로, 웃음과 함께. 당신의 바쁜 일상 속에서 no bullshit과 no imposition을 보장한다.

이러한 브랜딩을 많이 볼수록 거대한 하나의 유행으로 합쳐지는 것 같다. 하지만 그래픽 디자이너의 눈으로는 이들 사이에는 조금씩 다른, 주의깊게 볼만한 차별점이 있다.

OV Gothic은 Outdoor Voices의 시그니처 서체다. 편안한 액티브웨어 브랜드는 2013년 "애슬레져(Athleisure)" 의류가 막 주목을 받기 시작할 때 시작했다. OV Gothic을 만든 그래픽 디자이너이자 타이포그래퍼 Benjamin Critton의 말에 의하면 시작은 나이키 브랜드에 대한 풍자였다고 한다.

나이키의 강렬한 로고는 blod, italic, condensed, all-caps된 퓨추라다. Critton은 여기서 이텔릭을 없애고, 일반 너비를 적용하고, Larissa Kasper의 초기 타입페이스 실험에서 영감을 받았다. 그 결과물인 OV Gothic은 운동에 대한 가벼운 마음으로 접근하는 Outdoor Voices의 브랜드 성격을 나타낸다.

스타트업 미니멀리즘은 100년 전 시작된 Dutch de Stijl 운동에서 기원을 찾을 수 있다. 이 운동은 예술적 표현을 줄이고 추상적인 기하학 형태, 깔끔한 라인, 주요 대표 색을 사용하는 것이다. (빨강, 노랑, 파랑, 검정색의 몬드리안 그림을 생각해봐라.) 다른 면으로는, 최근 스타트업 브랜딩은 International Typographic Style(또는 Swiss Style)을 따른다. 스위스에서 1950년대에 개발된 이 스타일은 그리드 레이아웃과 산 셰리프 서체(Akzidenz-Grotesk이나 1957년에 만들어진 Helvetica)를 사용해 뚜렷함과 객관성을 강조한다.

몬트리올 기반의 의류 브랜드 Frank And Oak는 작년 그들 로고의 셰리프 서체를 산셰리프로 변경했다. 스위스 디자인은 그 브랜드의 전반적인 모양새를 만들었다. "필요할 때 시야에서 벗어나기 위한 디자인 접근방법입니다." 의류 브랜드에서는 사진이 글자보다 중요한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패션계의 그래픽 디자인에서 스타일은 재유행하기 마련이다. 90년대는 펑키한 타이포그래피와 텍스트, 이미지, 형태의 혼란스러운 레이아웃이 유행하던 시절이다. Emigre 잡지: https://www.emigre.com/Magazine)

전문적인 그래픽 디자이너의 세계에서 이상한 로고 디자인은 닷컴 버블이 유행이던 90년대와 2000년대에 성행했다.

오랜 기간 동안 브랜딩은 기술의 한계에 묶여있었다. 디자인은 손으로 직접 그린 프린팅이었고, 한두가지 색깔만 사용할 수 있었다. 디지털 프린팅으로 인해 브랜드들이 풀컬러 로고를 사용할 수 있게되었고, 인터넷은 이전의 제약을 모두 날려버렸다. 사업가들은 그들이 원하는 만큼 회사 아이덴티티를 화려하고 번지르르하게 만들 수 있었다. "사람들은 인터넷에 뛰어들어서 스스로 로고를 만들었다. 온라인으로 직접 만들 수 있었기 때문이다. 마치 이상한 서부 개척 시대 같았다." "못생긴 로고들이 그 시대에 등장했다."

닷컴 버블은 터졌고, 질서와 평정의 시대가 다시 돌아왔다.

LA의 트렌드세터 레스토랑인 Sqirl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Scott Barry는 CalArts에서 2010년 초반 그래픽 디자인을 공부했다. 당시의 교수는 레이어와 데코레이션을 없애서 간결하고 날카로운 메시지를 전달하는 방법을 가르쳤다. 그 결과가 Sqirl의 홈페이지다. https://sqirlla.com 간결하지만 유머가 섞여있다.

정돈된 디자인은 몇 해 전에 새롭게 느껴졌다. 하지만 언젠가 그것이 더이상 특별하게 느껴지지 않는 순간이 올 것이다. 종국에는 이러한 차분함과 밋밋함이 아무것도 아닌 것처럼 보일 것이다. 브랜드들은 Airbnb와 같은 격변을 감행 하거나, 조금씩 업데이트를 해야할 것이다.

"디자인은 진자와 같다. 앞으로는 좀더 장식적이고 과장된 디자인이 다시 돌아올 것이다."

최근 이러한 장식적인 스타일이 조금씩 페션 밈으로 자리잡고 있다. 카녜 웨스트의 패션 브랜드 The Life of Pablo(https://www.racked.com/2016/3/18/11266330/kanye-west-the-life-of-pablo-pop-up)는 새빨간 색의 고딕 서체를 사용했다. 스케이트보드 잡지 Thrasher의 불타는 로고는 리아나와 라이언 고슬링 덕분에 유명세를 타게 되었다. (https://www.racked.com/2015/12/29/10450528/thrasher-celebrities-rihanna-skateboarding-logo) 포에버21에서는 이 Thrasher의 로고를 따라해 제품을 만들었다.(https://www.instagram.com/p/BQJy7aFgzsP/?hl=en) 최근 몇 해간 패션 산업에 큰 영향을 주고 있는 베트멍은 DHL 로고 제품 (https://shop.nordstrom.com/s/vetements-dhl-graphic-print-long-tee/4265563?siteid=TnL5HPStwNw-_z.g8Fv.rqsYQ6P2IAab5w&utm_source=rakuten&utm_medium=affiliate&utm_campaign=TnL5HPStwNw&utm_content=1&utm_term=625857&utm_channel=affiliate_ret_p&sp_source=rakuten&sp_campaign=TnL5HPStwNw), 메탈리카 서체를 사용한 양말(https://www.fwrd.com/product-x-reebok-short-metal-socks/VETF-MT2/?d=Womens&itrownum=14&itcurrpage=1&itview=01&utm_medium=affiliate&utm_source=cj&source=cj&utm_campaign=glob_p_2617611&cjevent=1f2920a102b511e9826f00810a18050c), 챔피언의 읽을 수 없는 필기체를 따라한 제품(https://www.gq.com/story/vetements-reversible-hoodie-for-men?verso=true)등을 내놓았다.

사업을 시작한지 5년이 된 Frank And Oak는 벌써 세번째 로고를 사용중이다. 처음은 산셰리프로 2012년 시작했다. 1년 후 소비자들과 좀더 세련된 소통을 원하며 Rue St-Viateur 스타일 셰리프 서체를 가져왔다. 작년에 다시 깔끔하고 모던한 룩을 원했고, 산 셰리프가 돌아왔다.
frank  and  oak  logo  design  visual  graphic  vox  flat  serif  san  font  typography 
december 2018 by yun
Star Wars (1977) — Art of the Title
스타워즈 타이틀 로고에 관한 이야기.
star_wars  artoftitle  title  design  logo  typography  interview 
december 2015 by yun
Papa logo animation on Vimeo
Logo animation for Papa creative agency. Full project on Behance - http://bit.ly/1lErXsv Direction | FX animation | Motion graphic : Denis Krasavchikov www.krolone.com Music : Konstantin Chubakov www.chubakov.pro
ifttt  vimeo  Papa  logo  animation 
july 2014 by yun
Logo Animation of Motion Theater on Vimeo
This video shows the logo animation for the project "Motion Theater". http://www.behance.net/gallery/Motion-Theater/10484077 The logo describes the dancer's movements and the expression of the dance as "movement in space". video//americanapparel
ifttt  vimeo  Logo  Animation  of  Motion  Theater 
september 2013 by y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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